각 은사에 대한 정의

 

2457F23F523B99361E8731

 


 

아래에 열거된 27가지 은사는 C.Peter Wagner 교수가 분류한 성령의 은사에 대한 정의이다.

여기에 기록 되지 않은 수 많은 은사들이 있지만 표면적인 것만 기록하였다.

 

1.예언-예언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하나님의 즉각적인 기록 된 메세지를 받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성별된 말로 전달하는 역량이다.

 

2.섬기는 일- 섬기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하나님의 일과 연관된 과업 가운데 충족되지 못한 요청 사항을 확인하고, 그 요청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자원을 사용하여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역량이다.

 

3. 가르치는 일- 가르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배울 수 있도록, 몸과 그 지체들의 건강 및 직임에 관계되는 지식을 전달하는 역량이다. 특히 성경 교사로써 부름 받은 이들의 지식과 지혜의 영역이다.

 

4.권면- 권면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몸의 다른 지체들에게 위로의 말과 조언의 말을 해주어 그들이 실제로 도움이나 치유를 받았다고 느끼게 해주는 역량이다.

 

5.헌금- 헌금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들이 물질적인 자원을 관대함과 기쁨으로 주님의 일을 위해 바치는 것이다.

 

6.지도력- 지도력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미래를 위한 하나님의 목적과 일치 하는 목표들을 설정하고, 이 목표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되 그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자발적으로 협동하여 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역량이다.

 

7.긍휼- 긍휼을 베푸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리스도인이든 비그리스도인이든 육체적 정신적 문제를 가지고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순수한 자비를 느끼고, 그 순수한 자비를 행동으로 옮겨서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반영하는 역량이다.

 

8.지혜- 지혜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성력님의 마음을 알아서, 주어진 지식을 어떻게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발생하는 요구 사항에 가장 잘 적용할 수 있는지를 아는 역량이다.

 

9.지식- 지식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몸의 성장과 번영에 관한 정보와 사상을 발견하고 쌓고 분석하고 명료하게 하는 역량이다.

 

10.믿음- 믿음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놀라운 확신을 가지고 미래의 일에 대한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분간하는 역량이다.

 

11.신유- 신유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자연적인 방법이 아닌, 하나님께서 병을 고치시고 건강을 회복케 하시는 일의 중개자로서 봉사하는 역량이다.

 

12.능력- 능력 행함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관측자들에게는 자연의 방향을 변화시키는 일로, 지각되는 하나님의 능력 있는 행동의 중개자로 봉사는 역량이다.

 

13.영 분별- 영 분별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 지체들로 하여금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것인지 혹은 인간에게서 나온 것인지 혹은 사단에게서 나온 것인지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14.방언- 방언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자신들이 배우지 않은 언어로 하나님께 말하는 역량이고,하나님의 즉각적인 메세지를 받아서 배우지 않은 언어인데도 하나님의 성별된 말을 통하여, 하나님과 대화하는 역량이다.

 

15.방언 통역- 방언 통역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방언을 말하는 사람의 메세지를 일상어로 알려 주는 것이다.

 

16.사도적인 은사- 사도는 예수그리스도와 동고동락 하던 사람이며 사도는 예수님 시대로 끝이났다. 현시대는 사도적인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특히 영적인 일에 놀라운 권위를 가지고 여러 교회들을 다스리는 지도자를 맡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이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영적인 일의 놀라운 권위란 그 여러 교회들에 의하여 자연스럽게 인정되고 평가되는 영적 권위를 말한다.

 

17.서로 돕는 일- 서로 돕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몸의 다른 지체들의 활동에 주어, 그 다른 지체들로 하여금 그들의 은사의 효율을 증대시키도록 돕는 것이다.

 

18.행정- 행정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이 역량을 가진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몸의 한 구성 단위의 장기적, 단기적 목표를 명백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그 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효과적인 계획을 기안하여 실행할 줄 안다.

 

19.복음- 전하는 일 복음을 전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사람들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도록, 또 그리스도의 몸의 책임 있는 지체가 되도록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역량이다.

 

20.목사- 목사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신자들의 영적 번영에 대한 책임을 장기간에 걸쳐 감당할 수 있는 역량이다.

 

21.독신- 독신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독신 생활을 아무런 지장 없이 할 수 있고, 성적 유혹도 받지 않는 것이다.

 

22.자원하여 궁핍하게 되는 일- 자원하여 궁핍하게 되는 일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하나님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섬기기 위하여 물질적인 즐거움을 포기하고, 그 특정 사회에서 궁핍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과 동등한 생활양식을 택하여 사는 것이다.

 

23.순교- 순교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믿음을 위해서는 죽기까지 고난을 당하면서 기쁨과 승리의 자세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24.대접하는 일- 대접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숙식의 요구되는 사람들을 따뜻한 사랑으로 환대하는 것이다.

 

25.선교사- 선교사직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그 밖의 다른 은사들이 어떠한 것이든, 제2의 문화권에서 전도 활동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역량이다.

 

26.남을 위한 기도- 남을 위한 기도의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이 은사를 받은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기도하고, 보통 그리스도인에게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특별한 응답을 많이 받는다.

 

27.귀신을 쫓아내는 일- 귀신을 쫓아내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에게 주신 특별한 역량으로서, 마귀와 악령을 쫓아내는 역량이다.

 

은사 및 지식의 활용

Use it or lose it ! < 사용하라. 그렇지 않으면 없어진다. > Learn a little ! Use it a lot !

< 적게 배워 많이 써 먹어라. > Expression‎‎‎‍! deepens impression !

< 밖으로 표현할수록 속이 더 강해진다. > 남에게 주면 줄수록 더욱 내 것이 된다.!

 

-----------------------------------

 

방언의 유익 29 가지 (분별하라)

 

1. 내 영에 영적인 것을 믿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2. 세상적으로 오염되는 것을 막아준다.

3. 우리가 알 수 없는 것을 기도하게 해준다.

4. 영적인 새 힘을 준다.

5. 혀가 제어된다.

6. 영감을 불러 일으킨다.

7. 100% 하나님 뜻대로 기도하게 해준다.

8. 육신적인 기도를 제거 시킨다.

9. 중보 기도에 유용하다.

10. 사단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심을 입는다.

11. 악하고 잘못된 습관을 끊는데 유익을 준다.

12. 균형잡힌 인격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13. 세상과 마귀적인 생각을 소멸시킨다.

14. 하나님과 하나님의 것이 좋아지고 ,예민해지고, 가까이 하게하고, 열심을 내게 한다

15. 눌린 영에서 해방된다.

16. 성령의 인도를 받을 수 있도록 영감을 유지시킨다.

17. 성령의 능력을 가져다 준다.

18. 영적인 것에 민감하고 영적인 것의 터치가 쉽게 되고, 터치 되면 방언기도한 것 만큼 반응이 온다.

19. 내 영이 강화되어 혼과 육을 지배한다.

20. 내 혼과 육이 내 영이 나타내는 통로요, 도구가 된다.

21. 혼의 영과 성령의 것이 담겨지게 된다.

22. 영의 좋은 것을 쉽게 알게 되고 쉽게 받게 된다.

23. 영의 좋은 것의 갈증을 느끼게 한다.

24. 하나님의 것을 힘있게 끌어당기는 능력이 온다.

25. 세상이 영향 받는 육신의 감정을 통제한다.

26. 영의 힘을 주기 때문에 영으로 말할 때 능력있게 말할 수 있게 된다.

27. 성령이 말하게 하심의 복이 온다.

28. 보는 것에 대해서 자극을 받지 않게 된다.

29. 방언 기도는 영안을 열기 위한 역할이며 이미지를 볼 수 있다